본문 바로가기
세상은 요지경

가오쯔치와 채림 이혼 이유

by 하늘 미소 2021. 9. 30.
반응형

채림의 아이가 최초 공개되면서 채림과 가오쯔치에 대한 관심도 집중되고 있는데요. 예능 프로그램 '내가 키운다'에 출연한 채림은 오랜만에 한국 예능에서 얼굴을 비췄습니다. 중국인 가오쯔치와 이혼한 뒤 홀로 아이를 키우는 채림의 모습이 공개되어 많은 분들의 공감을 얻었는데요. 채림과 가오쯔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채림 프로필

본명: 박채림


1979년 3월 28일 (43세)
고향 서울특별시 은평구 대조동

: 168cm, 48kg, A형

가족
부모님, 남동생 탈랜트 박윤재, 아들 박민우(2017년 12월 12일생)

학력
서울대은초등학교
은평중학교
문산제일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과 중퇴

데뷔
1994년 미스 해태 1위

채림 두번째 결혼 

 

 

이승환과의 이혼 후 채림은 가오쯔치(고재기)와 연애 중이라고 밝혔는데요. 채림은 그의 자상한 모습에 끌렸다고 전했습니다. 채림과 가오쯔치 커플은 2014년 10월 결혼했습니다.10월 14일 채림 가오츠찌 커플은 중국에서 결혼했고, 10월 23일 한국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채림/

그리고 2017년 8월 10일에 임신 6개월 소식과 함께 채림의 아이(민우)태명은 리우라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가오쯔치 부부는 임산부를 위한 요가 프로그램을 수강하며 출산을 준비 중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017년 12월 12일 결혼 3년 만에 득남했습니다. 그러다 2020년 12월에 채림 과 가오쯔치는 이혼을 했습니다. 채림은 가수 이승환과 이혼에 이어 두 번째 이혼이며 현재는 한국에서 아들 민우와 거주하고 있습니다. 

가오쯔치, 채림 이혼 사유

 

 

채림의 이혼 사유에 대해서는 채림의 과거 발언이 재조명 됐습니다. 채림은 과거 방송에서 가오쯔치와 언어소통에 대해 이야기 하던 중 단어 하나로 오해가 생겼다고 전했는데요. 중국어를 직역하면 이상한 단어들이 있어서 기분 나빴던 적이 있다며 채림 본인에게 쓴 정신병이라는 단어를 듣고 정말 화가 났다고 경험을 털어놨습니다.

채림/

​정신병 이라는 중국 단어는 중국에서 농담처럼 쓰이는 말이라고 하는데요. 가오쯔치가 이 말을 채림에게 하여 말이 잘 통하지 않으니 채림은 오해를 했고 심각하게 받아들였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언어가 통하지 않아 채림과 가오쯔치는 싸움을 많이 하게 된다고 밝혔습니다. 채림은 어떤 상황에 대해 과정을 설명할 능력이 없어 결과만 얘기하게 됐다며 자신의 성격이 급해 일방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지금은 그 방법 밖에 없으니 이해해 줬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채림/

채림과 이혼 후 가오쯔치는 자신의 웨이보를 통해 "진심으로 감사했고, 축복을 빌고 싶다. 리우 엄마가 앞으로 하는 모든 일이 잘되길 바란다"는 글을 남겨 채림과 원만하게 이혼을 한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리우는 채림과 가오쯔치 아들 이름입니다. 민우의 중국 이름이죠) 

채림/

그러면서 자신의 SNS를 통해 "이렇다 저렇다 설명하고 이해를 바라는 성격이 아니다. 나의 인생을 묵묵히 최선을 다해 
살아내 가고 있을 뿐이다"라는 글을 게재하며 의미심장하지만 이혼한 것에 대한 심경을 토로했는데요, 가오쯔치와 채림의 이혼에 관련해서는 원만한 이혼 과정 끝에 서로의 행복을 빌어주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채림/

국제부부였던 채림 가오쯔치 부부가 갑작스럽게 전해진 이혼 소식에 국내 네티즌들 역시 많이 안타까워 했습니다.
한편 채림과 가오쯔치는 이미 공식 이혼 절차를 밟기 전인 2019년도에 계속 불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가오쯔치와 이혼 후 '내가 키운다' 출연

 

 

​채림은 얼마전 첫 방송 된 JTBC 새 예능 프로그램 내가 키운다에 출연하여 민우와 삶을 최초 공개했습니다. '내가 키운다'는 다양한 이유로 혼자 아이를 키우게 된 출연자들이 모임을 결성해 육아 팁과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의 일상을 관찰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입니다.

채림/

채림은 '내가 키운다'에서  "경험자가 아니면 위로가 와닿지 않는다"며 "저희의 일상을 보면서 공감하고 위로와 용기를 얻었으면 좋겠다. 많은 분들에게 따뜻한 프로그램이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채림은 실제 출연자들의 솔로 육아를 VCR을 통해 보며 많은 공감을 했다며 "뭔가 꾸며지지 않는 모습이다. 출연자의 고된 모습이 잘 보여서 나도 아이 또한 혼자 키우는 만큼 주책 맞게 눈물을 흘리게 된다"고 전했습니다.

채림/

​29일 방송된 JTBC 예능 ‘용감한 솔로 육아-내가 키운다’에서는 채림과 아들 민우의 일상이 전파를 탔습니다. 이날 채림은 민우가 태어나기 전 준비한 선물을 공개하며 전 남편인 가오쯔치와 썼던 메시지도 보여줬습니다. 제작진은 채림에게 “리우가 아빠의 존재를 알고 있느냐”고 물었습니다. 그러자 채림은 “5살 돼서 설명했다. 12월생이라 ‘왜 우리 집엔 아빠처럼 보이는 존재가 없을까’라는 말은 안 했지만 그게 시선 끝에 항상 느껴졌다. 밖에 나가면 아빠와 있는 아이들을 뚫어지게 쳐다봤다”고 전했습니다.

채림/

채림은 “‘혹시 아빠가 보고 싶어?’라고 물었더니 처음엔 ‘아니’ 그랬다”며 “‘민우는 아빠가 없는 게 아니야. 아빠가 있는데’라고 했더니 아이 표정이 달라지더라”고 밝혔습니다. 채림은 “민우 기억 속엔 아빠 존재가 없다. 너무 어릴 때였다”고 말하다 눈물을 보이고 말았습니다.

채림/

이어 “‘민우도 아빠가 있는데 지금은 보러 오지 못하는 거야’라고 했다”며 “사진을 보여줬다. 말없이 계속 보더라. 근데 그 뒤로 나가서 아빠와 있는 가족들을 유심히 안 본다”고 말했습니다. 또 어느 날은 민우 친구가 집에 방문했다고. 친구가 아빠의 존재를 궁금해하자 민우는 “우리 아빠는 중국에 있어서 못 와”라고 답해 채림을 안심시켰다. 채림은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그때 얘기해주길 잘했구나. 그래서 이 아이가 이렇게 대처할 수 있겠구나 싶었다”며 “지금은 일부러 아빠 얘기를 꺼내는 날도 있고, 한동안은 아빠 얘기를 한다. 그러고 나면 저를 꼭 끌어안고 ‘엄마 고마워’ 그러더라”고 말해 뭉클함을 자아냈습니다.

 

 

​민우의 남다른 면들도 공개됐습니다. 현재 다섯 살인 민우는 태어날 때부터 크고 건강하게 태어나 지금까지도 빅보이로 성장, 가리는 음식이 없는 엄청난 식성을 보유해 엄마 출연자들의 부러움을 샀습니다. 또 민우는 아침부터 알파벳을 읊는 것은 물론, 채림과의 대화 중 영어를 섞어 이야기해 언어 천재로 급부상했습니다. 영어에 대한 관심 외에도 어른들도 알아맞히기 힘든 각국의 국기들을 한 번에 알아맞히며 '내가 키운다'의 공식 영재로 떠올랐습니다.

채림/

출연자들의 궁금증을 모은 채림의 육아법도 공개됐습니다. 호기심이 많아 질문이 그치지 않는 민우의 궁금증을 충족시켜주기 위해 과학 놀이를 준비한 채림. 그 과정에서 계속해서 나오는 육아 아이템들과 함께 공부도 놀이처럼 해야 한다는 채림의 남다른 육아법에 엄마들은 입을 다물지 못했습니다.

채림/

그런가 하면 처음으로 공개되는 채림의 집도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대식가 민우의 영양을 책임지는 3대의 냉장고는 물론, 목욕을 좋아하는 아들을 위한 가벽 목욕탕까지. 특히 안방 한쪽에 있는 어린 왕자 액자도 눈길을 끌었는데, 액자에는 민우가 태어나기 전 채림이 직접 쓴 편지가 적혀 있어 출연자들을 뭉클하게 만들었습니다.

가오쯔치 최근 근황 

 

 

채림은 지난해 12월 중국 배우 가오쯔치와 6년 간의 결혼생활을 정리했습니다. 채림과 가오쯔치는 중국 드라마 '이씨가문'을 통해 연인으로 발전했으며 2014년 한중 양국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후 채림은 결혼 3년 만인 2017년 12월 아들 민우를 얻었으나 채림과 가오쯔치 이혼 사실이 알려지기 이전부터 오랜 기간 별거생활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채림/

​가오쯔치는 지난해 12월 채림과의 이혼 사실을 인정하면서 "아들의 엄마에게 고맙고 축복한다."는 메시지를 중국 SNS를 통해 짤막하게 전한 바 있습니다. 가오쯔치는 중국 영화와 드라마에 연이어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혼 사실이 알려지기 직전인 지난해 11월 주연 영화 '전염병 2020 나는 의사입니다'에 출연했던 가오쯔치는 이달 사극 '사랑하는 내 형'에 특별 출연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채림/

​또 가오쯔치는 중국 SNS를 통해서 자신이 출연한 작품에 대해 홍보하거나 팬들에게 명절 인사를 전하는 등 활발한 소통을 벌이고 있습니다. 채림이나 아들과 관련한 SNS 메시지는 이혼 당시인 지난해 12월 올린 메시지가 마지막이었습니다. 
또한 가오쯔치는 최근 온라인상에서 유행하는 틱톡 영상에 참여해 팬들의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최진실과 유족의 법적분쟁

 

최진실과 유족의 법적분쟁

지난 2일 방송된 IHQ ‘은밀한 뉴스룸’에서는 고(故) 최진실의 13주기를 맞아 최진실을 추모하는 시간과 함께 안타까운 가족사가 재조명 됐는데요. 특히 이날  IHQ TV 예능 프로그램 '은밀한 뉴스

11.ge-list.com

 

반응형

댓글